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2023학년도 2학기(2024.2) 졸업작품 시행계획 안내(11.6.수정)

등록일 2023-10-10 작성자 최민진 조회수 3821

1. 대상

졸업작품: 2024.2월 졸업예정자



 

2. 졸업작품 팀 구성

- 졸업대상자 4명 이내



 

3. 추진일정

일정

내용

제출서류

비고

~ 2023. 10. 20.(금)

작품개발 물품지원 신청 및

졸업작품 참여 신청

물품지원신청서:[양식1]

졸업작품 참여 지원에 따른 서약서:[양식2]

6번 항목 참고

~ 2023. 11. 8.(수) 17:00까지

(기한 엄수)

졸업작품 관련 서류 제출

졸업작품 결과보고서(표지): [양식3-1]

졸업작품 논문 : [양식3-2]

졸업작품 판넬 : [양식3-3]

소스코드(압축)

구동동영상

 

2023. 11. 16.(목)

졸업작품 발표일

 

 

*상기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

*제출서류는 4-5)항을 참고 할 것.

*졸업작품 참여 지원에 따른 서약서[양식2]는 졸업작품 참여 신청서로 갈음하기 때문에

 졸업작품 참여자는 반드시 전원 제출

*졸업작품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.



 

4. 제출서류 관

 

4-1) 2022년도,2023년도 공학제 참가자의 경우 발표는 면제하나 공학제 결과물(서류 포함)은 제출 해야 함.

     (제출서는 4-5)항의 예시 참고할 것.)

     단, 공학제 참가할 당시의 학기가 6학기 이상인 경우만 해당됨.

    공학제에서 출품했던 작품을 졸업작품에 낼 경우에만 발표면제임.

 

4-2) 발표자료 ppt 준비

      -발표는 팀원, 즉 개인으로 진행되며,

       작품 전체의 구성 본인의 역할에 대해 PPT에 명시하고, 개별로 준비하면 됨.

 

4-3) 졸업작품 논문

      -논문은 양식을 참고하여 팀별로 공동 제출함.

      -첨부한 양식의 논문과 똑같거나 이미 학술지 등과 같은 공식적인 단체(사이트)에 올라온

       논문의 내용과 같으면 안 됨.

 

4-4) 결과보고서

      -결과보고서의 지도교수 서명은 팀원 개별적으로 담당 교수님 서명을 받으면 됨.

      -지도교수 서명은 직접 서명을 받는 것을 원칙으로 함.

 

4-5) 제출서류 참고사항 (예시: 3명의 팀인 경우)

      (1) 팀장의 결과보고서, (2)팀원 1의 결과보고서, (3)팀원 2의 결과보고서, 

      (4)논문, (5)소스코드, (6)구동영상

      (7)판넬 (공학제 판넬 양식은 졸업작품 판넬 양식과 다르므로, 수정하여 제출할 것)



      

5. 제출방법

이메일제출: com6570@daegu.ac.kr (발송 후 전화요망)

방문제출: 학과 사무실(정통대 2호관 2층 7215호)

문의 : 053)850-6570, 6580, 6590



 

6. 물품 지원 사항 (희망자만)

   -학사공지에서 2023-2 졸업작품 및 공학제 물품지원 신청안내(미신청자 한정)참고

     (https://tinyurl.com/2ukab5v8)

   -물품지원 신청서, 졸업작품 참여 지원에 따른 서약서를 모두 제출해야 함.

   -물품지원 신청서 제출 이후 평균 배송 소요기간: 2주일

     (배송 지연으로 인해 작품을 제출하지 못하면 책임소재는 학생(팀)에게 있음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