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(주)클로잇 공공사업본부

등록일 2023-08-24 작성자 최민진 조회수 2709

1) 회사: ()클로잇 공공사업본부

2) 사무 보조 업무: 클라우드 운영관련 업무 2

3) 계약기간 : 9/1~12/31 (4개월),

4) 급여는 약260만원(세전)/,

5) 근무장소 : NIA 대구본원

6) 다음은 RFP 요구사항이며, 관심있는 학생은 학과사무실로 문의바람.

   (Tel. 053-850-6570)

요구사항 명칭

이용 안정화 지원 운영

요구사항

상세설명

정의

기 전환기관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안정화 지원 운영

세부

내용

전환 후 이용지원(전환 후12개월 이내)대상 기관별 전환시스템의 안정적인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을 위해CSP/MSP서비스 관리체계 점검·관리

-전환완료 시점에 운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상태 및 관리체계 점검·보강을 위한CSP/MSP점검 지원

CSP 5개 분야89개 항목 점검(관제·운영,장애 대응,서비스 안정,인프라 관리 등)

MSP 5개 분야20개 항목 점검(24hx365d관제 운영환경,비상 연락,모니터링 등)

-운영 사업자(MSP)월단위 운영보고서 등을 통해 이벤트 및 관제 현황 분석 등 현황분석·관리

-서비스 이용 안정성 강화를 위한 백업·모의훈련 등 사전 예방 준비 및 서비스 중단 등 발생 시 수시 대응

클라우드서비스 중단(장애)사전예방 및 대응체계구축,장애 대응 통계 관리 등 장애 최소화 노력으로 서비스 제공 연속성 확보

-신속한 장애 대응 등을 지원하기 위해 전환시스템별 담당자(CSP·MSP·AP·이용기관)지정 후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·현행화(시스템별 비상연락망 포함)

-장애 발생 시 대응을 위한 서비스 중단 일지 작성,유형별·CSP/MSP등 장애 통계 관리를 통해 시사점·취약점 분석 및 예방조치 강구

클라우드 장애 통계 내역 등 장애 현황판(대시보드)으로 실시간 반영·관리

-반복적 장애 발생,이슈 관리 미흡 등 재점검 필요시 추가 특별 점검실시(장애발생 신속 대응,이벤트관리방안,관제·모니터링 등 점검 기준 강화)

산출 정보

이용 안정화 지원 운영 계획서,클라우드 품질 성능·평가 결과 및 고객 만족도 조사 보고서(설문 문항제작 포함),월별 운영 검토 보고서(월간운영보고서,장애일지.통계데이터,비상연락망),고객 소통 결과 보고서(횟수,고객 민원 대응 결과),보안관련 산출물(보안서약서,비밀유지계약서,개인정보 위수탁계약서 등)